전세계 적으로 사랑을 받고있는 포켓몬 고가 1월24일부터 국내 앱마켓에 들어온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속초에서 밖에 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속초로 포켓몬을 잡으러 여행까지가고

그래서 속초로 가는 버스 표도 매진되고 

난리도 아니었는데요


24일부터 한국에서도 포켓몬 고가 되면 엄청 난리 날거 같아요

포켓몬 고는 AR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인데요

앱을 실행하고 길을 걸어다니면

왼쪽사진과 같이 자신의 캐릭터 주변에 포켓몬이 뜨고

그 포켓몬을 터치하면 오른쪽처럼 

잡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요

이상태에서 몬스터볼을 위로 슬라이드해서

포켓몬에 맞추면 확률에 따라 포켓몬을 잡을 수가 있게 됩니다.



저도 일본에 놀러갔을때 해봤는데

일본 여행중 틈만 나면 핸드폰을 쥐고 포켓몬을 찾아 다니던게 생각이 나네요

ㅋㅋㅋㅋㅋㅋ


처음 하시게 될 분들을 위해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거리에서 포켓몬을 발견해 잡는 장면으로 넘어가게 되면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해서 포켓몬을 찾고

몬스터 볼을 던져야 되는데요


잡는 장면으로 넘어갔을때 AR모드설정을 풀어주시게 되면

무조건 포켓몬이 중앙에 뜨게 되요

그대신 밖의 화면이 카메라로 보는 화면이 아닌

일반 초록색 필드 화면이 뜨지만요


길을 걷다 포켓몬을 발견해 잡으려고 할때

길을 계속 지나가야하거나 

제자리에 서있기 힘든 경우 

전 이렇게 AR모드를 끄고 

잡는 화면으로 먼저 넘어가서 안전한 곳에서 포켓몬을 잡았어요

안전은 중요한 거니까요


포켓몬 고가 처음 나왔을때 뉴스를 보셧듯

핸드폰만 보고 걷게 되어 정말 위험하거든요

저도 하루 종일 핸드폰만 보고 걷다보니 정말 위험했어요


그러나 보니

포켓몬 고 플러스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도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https://goo.gl/4aAmj6

이에 대한 동영상은 여기

이렇게 생긴건데

팔찌형태나 핀뱃지 형태로 되서

주위에 포켓몬이 나타나면 진동으로 알려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포켓몬 고 출시 소식이 돌아 포스팅을 하게 됬습니다.

아무쪼록 안전 조심하시고 모두 재밌게 

포켓몬 고를 즐겨 보아요


+추가


포스팅 하자마자 다시 뉴스 찾아보니까

24일 개발자가 기자회견 한다고 하는 거였네요

그래도 됬으면 좋겟으요

으으.. 언론의 낚시 플레이 

+ Recent posts